본문 바로가기

시사

김무성 문재인 공무원 연금개혁 필요성 공감

 

 

새정치민주연합의 당대표로 문재인 의원이 당선 되었다.

 

문재인의원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의 만남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발언 을 하였다.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새정치연합의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전해졌다.

 

문재인 대표도 "참여정부 때 공무원연금개혁을 시도한 바 있다. 그런데 너무 급하게 밀어붙일 일은 아니지 않느냐"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무성 대표 또한 유승민 원내대표 당선자와 박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해 야당을 잘 설득해서 빠른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공무원 연금 개혁의 필요성은 많은 국민들 또한 공감하는 내용이고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다.

 

 

반대가 많을것을 알면서도 새누리당으로서는 해처 나가야 할 사항이다.

 

이에 대한 책임은 아마도 김무성 대표가 짊어지고 가야할 숙제가 아닌듯 싶다.

 

그러나 김무성 대표는 그 부담을 안고서라도 지금의 부족한 재정을 조금 이라도 안정화 시키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고 어찌보면 바른 선택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김무성 대표는 이번 공무원 개혁에서도 단독으로 밀어 붙히는것 보다는 야당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내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그런 대화나 만남을 피하지 않는 정치인중 하나이다.

 

아마도 새누리당에서 야당과의 협상에 제일 능숙한 정치인이 김무성 대표일것으로 생각된다.

 

 

김무성 대표가 과거 철도 파업에서 보여준 문제해결 능력과 피하지 않고 직접 부딫히는 정공법으로 이번 공무원 개혁을 잘 마무리 할것을 기대한다.

 

김무성 대표의 과거 행동을 비추어보면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할줄 아는 정치인중 하나라는 믿음때문이다.

 

과연 이번 공무원 연금 개혁에서 김무성 대표의 문제해결능력이 발휘될수 있을지....